사진/현대차증권
사진/현대차증권

현대차증권은 11월30일까지 국내주식입고∙투자상품 매수∙중개형 ISA(개인형종합자산관리계좌) 계좌개설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들 3가지 이벤트에 모두 참여하면 추가 혜택을 제공하는 '트리플 이사 챌린지'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첫 번째 이사 미션인 국내주식입고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내 현대차증권 위탁계좌로 100만원 이상 국내주식(ETF 포함)을 입고하거나 중개형 ISA로 100만원 이상 입금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두 번째 이사 미션인 투자상품 매수 이벤트는 현대차증권 위탁계좌 혹은 중개형 ISA에서 국내주식(ETF 포함), 펀드, 채권을 매수한 고객이 대상이다. 매수 금액에 따라 240만원에서 1000만원 미만 고객의 경우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5000원, 이후 1000만원당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1만원을 받을 수 있다.

세 번째 이사 미션인 중개형 ISA 개설 이벤트는 현대차증권 중개형 ISA를 최초 신규 개설하거나 타사 중개형 ISA를 이전 완료한 고객이 대상이다. 이벤트 대상 전원에게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1만원을 지급한다.

3가지 미션을 모두 완료한 고객의 경우 두 번째 미션인 투자상품 매수 이벤트 리워드의 2배를 추가 혜택으로 제공한다. 단 매수 금액 240만원에서 1000만원 미만 매수 고객의 경우는 제외된다.

한편 ISA는 하나의 계좌로 다양한 금융상품을 관리하면서 절세 혜택도 누릴 수 있는 계좌다. 국내 상장 주식, 펀드, 채권 등 다양한 상품을 하나의 계좌에 담아 투자 전략에 맞게 운용하면서 계좌에서 발생한 이자, 배당 소득 등의 이익과 손실을 통산한 후 200만원(서민형 400만원)까지 비과세, 초과 금액은 9.9% 분리과세가 적용된다.

저작권자 © 중소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